9월 13일 매매 복기(레인보우로보틱스, 루닛, 네옴시티, 하락장?, CPI?)

지금 필자의 복기 글에는 레인보우로보틱스, 루닛 이라는 종목밖에 볼 수가 없다 ㅋㅋ

사실 좋은 종목들, 테마 상당히 많다. 특히 오늘은 네옴시티도 부각되면서 좋은??? 좀 현란한 움직임을 보여줬다.

희림이 대장하다가 에스와이가 탈환하고 하던데 (사실 단타로 접근하긴 좀 어려워보였다…)

[단독]이재용 등 10대 총수 사우디 집결…’네옴’ 수주 총력전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3091308375615767

뉴스도 꽤나 괜찮다. 이번엔 대기업까지 싹 끌어서 네옴시티 수주 총력전이라하니 좀 더 임팩트가 있어보인다.

(근데 난 왜 매매 못했지;;)

에스와이 / 희림 / 한미글로벌 / 삼부토건 / 유신  이렇게 볼 수 있을거 같다.

+

지수가 2일만에 3%이상 밀렸다 + 120일선 터치. 현재시각 22:53분인데 CPI발표로 3.7% 예상치보다 0.1% 높게 나왔다.

하지만 예상한대로 미선물은 별 반응 없음. 즉, 시황상 뭐 큰 악재는 없다. 추세로 보거나 높은 확률로 120일선 터치 반등이 나오지 않을까?

대충 이렇게 시나리오 잡고.. 일단 내 매매는 요번달은 거의다 레인보우로보틱스, 루닛으로 이루어진거 같다. 그 다음 뇌동매매 손절들 정도..?

 

레인보우로보틱스

바이셀 차트가 없는데… 사실 물려있다. 시장주도주인 만큼 큰 폭으로 안 밀리고 돌려줄줄 알았다…

20만원 돌려놔라. 나 어떻게 될 줄 모른다. 말도 안되게 빠지면 크게 손절해야지 별 수 있겠냐..

(살려주세요)

 

 

루닛

루닛은 내 기준에서 꽤 비중을 크게 태우면서 매매하고 있다. 주도주에서는 이렇게 비중매매를 통해 실력을 키워가는 것도 좋은거 같다.

또 애매하거나 잡종목은 비중을 작게하고… 이렇게 비중조절 훈련을 할 수 있는게 장점인거 같다. 차트에서 보기에는 거의 뭐 스켈핑스러운 매매같지만

20만원 이상 가격대라서 퍼센테이지 폭이 크다. 분할매매를 안하는게 흠인데.. 공부와 연습이 많이 필요해 보인다.

 

지금 시장에서는 하나하나 어떻게 움직였나 보다는 지수를 추적하며 미국 시장이 어떻게 흐르나. 시황적인 면에서는 어떠한가. 고려하는 것이

더 좋은 시나리오 구축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CPI도 대충 발표했는데.. 미선물 올라서 마감했으면…하면서 필자도 기도매매를 시전한다.

 

모두들 많이 버는 하루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error: 복사는 안되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