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9일 매매 복기(케이씨에스) 및 현시장에 대한 복기

최근 초전도체가 힘이 스물스물해지면서 시장이 정말 난잡해졌습니다.

지금 직장인 저 회사원은 MTS로 매매하는 사람으로서 매매하기가 굉장히 어려워요 ㄷㄷ.. 한 눈 팔면 다른 테마로 돈이 순환하고 있습니다.

참.. 이럴때면 전업을 왜 안하지 싶은… → 응, 하면 바로 엇박 손실로 평소 손절보다 배수로 손절하겠죠..? ㅋㅋㅋㅋ

일단 오늘 매매한건 짧게 말하고 넘어갈게요.

 

케이씨에스(양자컴퓨터 2등? 3등주)

우리로(대장주)는 단기과열 중임. 대신 본래 2등주였나?? 케이씨에스가 2등주 아니였나?? 하여튼 지금 2등주는 엑스게이트다. 전날 상한가로 오늘 갭상인데

케이씨에스는 별로 안뜨길래 매매. 근데 이 재료가 폭등? 더 올라줄려나?? 확률적으로 확신이 별로 없어서 짧게 먹고 나온 전형적인 단타. 어쨌든 수익이니 잘했다!!

(이거 한개함… 개인적인 판단으로는 지금 시장에서 매매할수가 없어… 할거면 화장실에 그냥 박혀있어야한다.)

 

자, 매매는 이걸로 끝이고… 지금은 이런 매매 복기보단 시장에 대한 복기가 필요한 시기라고 생각한다. 밑에는 나의 관심종목 정리 일부중의 일부.

보면은 뭐.. 없는 것도 많지만 일단 테마를 많이 볼 수 있다. 지금 순환하는 테마들을 나열해보자.

AI, 환기종목, 신규상장, 의료AI, 양자컴퓨터, 맥신, 초전도체, 교육, 위고비, 민영화(YTN), 포스코DX… 

필자가 쓴 것만 11 테마다. 한꺼번에 같이 오르지 않는다. 그렇다면?? 잠깐 얘올랐다가 한 눈 판사이 바로 오른애 내리고 다른 테마가 오르고… 대금 순환이 장난아니다.

그 만큼 뭐.. 스켈핑 치는 사람들은 좋을지 몰라도 데이트레이딩 하는 사람들은 만약 엇박을 탄다?? 손실이 배로 발생하는 장일 것. 손절치니까 한 40분뒤에 다시 다 돌려주고

멘탈을 바사삭으로 만들어주는 시장.

일단 난 회사원이니까 매매를 그냥 안하는 걸로 시나리오를 잡은건데, 웬만한 고수가 아니라면 지금같은 장 리듬타며 매매하기 상당히 어려운 시장이라고 생각한다.

근데 또 지수, 현 미장 움직임, 시황적인 악재X… 은근 나쁘지가 않다… 참 아이러니한 상황.

고민이 많은 시장이다. 한 번 생각정리할 필요가 있다. 아직 필자도 어떻게 할지 정리가 안된 상태.

우선 이번주는 살살 매매하면서 대충 넘어가는걸로 하고… 이번주에 생각정리를 정말 많이 해봐야할거같다. 주식은 시나리오 구축이 정말정말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모두 많이 버신 하루였음 좋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error: 복사는 안되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