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8일 매매 복기(초전도체 낙주매매)

8월 17일 초전도체 관련주들이 악재로 인하여 하한가로 직행했다. 근데 그 와중에 신성델타테크는 상승마감. 다른 애들은 나락가던데 뭐지…?

하한가의 근거는 밑의 네이처 뉴스.

네이처 “LK-99 초전도체 아냐”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3081787511

근데 2등주인 파워로직스는 정지였어가지고, (덕성과 함께) 신성만 살아남았나?? 싶기도 하고?? 아무튼!

18일날 매매하기로 시나리오를 짰다. 신성델타테크(대장주)는 정지. 2등주인 파워로직스는 거래재개. 갭하락이 -20%이상이면 완전 할 만한 매매겠구나.

그리고 짠대로 잘 흘러주고 매매를 잘했다. 한 종목만 매매했음.

 

파워로직스(임시 대장주, 신성델타테크 정지)

키움 바이 셀 이미지입니다.

시가부터 -20%이상으로 시작은 안 할 거라고 생각했다. 왜냐하면 대장주가 일단 상승마감했기때문에 2등주도 막강할 것이라고 생각. 하지만 -20%밑에서 시작하더라.

바로 시가매수. 거의 5초? 10초만에 VI에 가더니 나이스!! 했는데 그대로 올 갭하락해서 풀리더라. 하지만 10초로 16일에 터트린 대금을 회수했다고 보기엔 힘들다고 판단

좀 더 지켜보고 원하는대로 흘러줘서 분할 매도 하였다. 마찬가지로 아직 더 움직일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12시 이전까지는 내려오고하면 다시 올라갈 수 있는 확률이 높다고 생각) 그래서 그 뒤에 매매도 할 수 있었지만 회사업무로 즉각 대응을 할 수 없는 입장이였어서 깔끔하게 여기까지만 매매했다. GOOD!

 

그리고 오늘 주도주는 ‘한미반도체’, 주도테마는 맥신이 새롭게 떠올랐다. 꿈의 신소재. 초전도체로 시작해서 신소재에 연동되어지는 느낌이다.

맥신도 마찬가지로 종목이 많이 엮이면서 테마가 꽤 커졌다. 아직 대금들이 많이 안터진 상태라서 돈이 맥신으로 쏠리나 추적할 필요가 있다.

 

항상 열심히 공부하고 겸손할 것!! 주식은 마인드. 경제 그 자체. 매매했다면 복기는 200% 필수이다.

댓글 남기기

error: 복사는 안되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