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전도체 테마주에 대한 심리

일단 카테고리 [심리]에서의 첫 글인데, 요즘 초전도체 때문에 심리가 많이 흔들리고 있어 글을 남겨본다.

초전도체에 대해서 사실 장전 준비로 좀 공부를 해야하는데(물론 장전 준비는 했지만) 어차피 매매도 못할거 마인드셋에 대해 생각해보자.

초전도체 관심종목이다.

모든 관련주가 있는건 아니지만 대충 난 이렇게 정리해서 장중 추적을 한다. 요 캡쳐본은 8월 16일 장 마감 후에 캡쳐한건데… 또 또 또

상한가다.

차트 자리가 굉장히 높다. 그리고 초전도체 테마는 좀 특별하다. 악재에 굉장히 민감하다는 점. 8월 말~9월 초에 검정 결과가 나온다고 했는데 혹시 모른다. 갑자기

“이건 초전도체가 아니다.”

라는 뉴스가 등장하는 순간 대응을 정말 즉각적으로 안한다면 그대로 계좌를 봤을때는 하한가에 있을 것이다. 나는 회사원이라서 올바른 대응을 하지 못한다.

하지만.. 매매 할 것이 초전도체 뿐이다. 몇번 거래는 이전에 해서 수익실현을 했지만 또 이런 모습을 보이고 또한 지금 햇징 특성도 보여서 초전도체 빼곤 거의 다 내린다.

“포모”온다.

지금 시장은 천천히 가야한다. 그냥 회사 업무나 살살 하고 있자…(사실 너무 재미없음 매매하고 싶어!!) 뭐 어쩌겠냐…

 

그니까 결론은 “참아야한다구…ㅜㅜ 실력도 그럴 상황도 안되면서 깝치지 말자….”

그냥 심리가 어지럽혀지는 부분을 잡고자 글을 쓴거다. 아직 나는 실력이 좋지 못하다. 굉장히 공부를 많이 해야 할 시기다. 거만해지지 말자. 겸손해지자.

내려오는거 물리면서 매수중인데 사실 그만 내려줘… 살려줘~

댓글 남기기

error: 복사는 안되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