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력주, 테마주 시장(초전도체, 맥신, 양자컴퓨터, 하이퍼클로바X(AI), 신규상장주)

음.. 오늘 장전 준비를 하는데 상당히 어렵다. 음.. 아니? 어렵나?? 아니면 준비할게 없다고 해야하나??

지금 시장 초전도체가 쏘아올린 공으로 완전한 테마주 장세이다. 어떤 섹터가 발생하면 개별주가 아닌 테마가 형성되고 우르르 상한가.

이거 뭐 실체도 없는 개잡주장 이라고도 말 할 수 있겠지만, 데이트레이더, 단타치는 사람입장에서는 미치게 좋은 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저기 곳곳에 낙주매매 잘하는 사람들은 돈 정말 많이 벌고 있더라.

 

오늘 필자는 엔비디아 관련주 MDS테크 매매해서 약손절을 했는데, MDS테크라는 종목도 테마종목이긴하지만 섹터가 반도체이다.

반도체는 기본적으로 수급 영향 이미지가 상당히 강한 섹터이다. (테마주라고 보긴 어려움 하지만 테마주이기도함)

8월24일 목요일 시장.

미장이 상당히 좋게 마감하면서 엔비디아 가 시간외 +7%상승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줬음에도 불구하고 오늘 반도체 섹터들이 시가 갭뜨고 그냥 쭈르르 다 밀렸다.

이게 만약 몇달?? 정말 한 두달전 중대형주 움직이는 시장에 발생한 이슈였다면 어땠을까?? 지금처럼 갭 많이 뜬다고 쭈르르 밀렸을까?

아니다.

분명 그때의 시장 트랜드였으면 갭뜨고 몇 종목은 내가 대장이다 하면서 갭에서 그대로 끌여올렸을 수도 있고, 이수페타시스, 한미반도체같은 종목들은 살짝 밀리고

저점 버텨주면서 쭈욱 올려줬을 가능성이 꽤 있다고 생각한다.

이 것이 마켓트레이딩 개념.

(참고로 시장 트랜드 라고 표현하고 있는데 보통 트랜드라는 단어가 텀이 엄청 길다고 생각될 수 있는데, 왜냐하면 패션트랜드라는 말이 가장 익숙. 근데

이 트랜드의 기간은? 5년 6년 사이클 이러니까? 하지만 시장 트랜드는 짧다 2~3개월정도로 보여진다. 짧으면 한달이 될 수도 있다.)

현 시장의 트랜드가 테마주이고 엔비디아 어닝서프라이즈가 이슈가 되었지만 그것보다 훨신 매력적인 테마요소가 존재하고 또 국장 트랜드 또한 나사 하나 빼고 매매하는 시장이다.

신성델타테크만봐도 누구나 알 것. 분봉하나에 5~6%가 기본이고 매매 스킬만 좋다면 하루에 폭발적인 수익을 요 한종목가지고 모든걸 낼 수 있다.

그래서 오늘 반도체애들이 이렇게 움직이지 않았을까 하는 의심을 해본다.

 

아직도 초전도체 움직이는게 참… 분봉은 괴팍하고 그 검증이라는게 발표되면 악재 재료 근간을 깨트리는 악재면 탈출하기도 쉽지 않다. 그런 거대한 리스크를 안고 매매해야하니

엄청 체력적으로 딸린다. 그만하자 인제!!!

또 초전도체를 봐야한다는 장전 준비 생각에 복습 공부를 해본다. 내일 금요일장! 오후장 조심하시구 다들 돈 많이버세용!

댓글 남기기

error: 복사는 안되용!!